본문 바로가기
최코치의 야구 이야기

순발력과 머리가 좋아지는 운동 <빙고게임>

by 최코치 2021.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주 화정초 야구부 코치 최 코치입니다!

 

어제는 비가 오지 않았지만.. 오늘은 비가..ㄷㄷ

언제쯤 안 올까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매일 똑같은 훈련만 하는

제자들에게 운동이 되지만 재밌는 운동을

시켜주려고 고민을 좀 많이 하는데요~

 

오늘은 순발력과 머리가 동시에 좋아지는 운동

<빙고 게임> 을 해봤습니다!ㅎㅎ

 

 

 

 

 

순발력과 머리가 좋아지는 운동 빙고게임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별거 없습니다

이렇게 콘을 놔두고 하면 되는데

3X3 4X4 5X5 이렇게 나눠서 하면 됩니다

저는 5X5로 맞춰서 시켰습니다 ㅎㅎ

 

그리고 공을 2가지 준비해 주는 겁니다

 

 

 

 

 

그리고 팀을 나눠줍니다

5X5를 한 이유는 5 대 5로 나눠서 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야구부니깐 야구공은 당연히 있고,

실내에서 할 때 선수들이 다치지 않게

테니스 공도 따로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테니스 공, 야구공 이렇게 2개를 가지고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순발력과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 <빙고게임>

다리가 보이지 않게 뛰고

순간적으로 빠르게 생각을 해서

공을 콘 위에 정확히 놓고, 또 같이 뛰는

친구들과 팀워크를 키워 나가는 아주 좋은 훈련이자

게임입니다 ㅎㅎ

 

 

 

 

 

 

 

승패는 어떻게 나느냐?!

바로 빙고가 완성되면 승패가 결정됩니다 ㅎㅎ

 

정말 이 순발력과 머리가 좋아지는 빙고게임도

정말 한순간에 실수로 게임이 지게 되는데,

 

선수들이 시합장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이

계속해서 생길 거고 운동할 때만이 아니라

사회생활, 학교생활을 해 나가는 데 있어서

선택이라는 것은 꼭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겁니다.

 

아직 어린 선수들이라 그런 건 잘 모르지만

이러한 훈련으로 순발력과 머리 회전이 좋아졌으면

좋겠네요~ㅎㅎ

 

힘들지만 재밌으니깐 열심히 뛰는 아이들 ㅎㅎ

열심히 뛰어랏!!

 

더 재밌고 알찬 운동을 알고 계신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알려주세요!!

 

바로바로 적용해서 아이들의 반응을

본 뒤 블로그에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거라면 언제든지 환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