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코치의 야구 이야기

광주화정초 야구부 투수자세

by 최코치 2021.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주화정초 야구부 코치 최코치입니다.

 

제가 요즘 곰곰히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과연 내가 뭘 제일 잘하고 있고,

어떤게 제일 자신 있을까?

요 며칠 사이에 이런 고민을 엄청나게 많이 했던거 같아요

 

근데 뜻밖에 답은 친구가 편하게 알려줬어요

너 야구 코치 하잖아?
야구에 관련된 글을 써보면 어때?

그래서 글을 한번 써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광주화정초등학교에서 야구를 가르치고 있는 선수

박ㅇ언 이라는 선수가 1월달에서 현재 8월달의 모습을

동영상을 촬영을 하면서 투구폼을 알려주고 있었는데

그동안 찍었던 영상들은 선수들에게 보여주고 바로 지우고 그래서..

동영상이 없지만 그래도 1월달 7월달 영상이 남아서

이렇게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1월달 투구 폼>

 

광주화정초등학교야구부 박ㅇ언 선수의 투구폼입니다.

1월달 투구 모습인데,

뒤에 있는 중심이 앞으로 전달을 하지 못하고,

왼쪽 다리가 펴지면서 뒤에 중심이 넘어 오지 못하게 막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되면 뒤에서 밀고 나오는 힘을 제대로

포수쪽으로 주지 못하고 공을 제대로 때리지 못해서 공의 회전과

공의 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왼쪽 다리가 버티면서 자연스럽게 상체도 뒤로

버티게 되는 모습이 보이죠.

 

그래서 저는 최대한 이 친구한테 중심이동 훈련 위주로

많이 시키게 되었습니다.

 

 

<8월달 투구 폼>

 

기본적으로 저희 화정초등학교 야구부는 기본기 & 인성을 기초적으로 가르치기 때문에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재밌게 야구를 할 수 있도록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틈틈히 카마곤볼이라는 좋은 운동기구와 하체중심이동을

강조해서 많이 좋아진 광주화정초등학교 야구부 투수 박ㅇ언 모습입니다.

 

현재는 저희 화정초등학교 야구부 에이스로 자리매김을 했는데요

앞으로 성장이 정말 기대가 되는 선수 입니다.

 

첫번째 투구 모습에서는 아직도 버티는게 남아 있지만,

두번째 투구 모습에서는 중심을 앞으로 넘겨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선수들이 이렇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대견스럽네요.

 

 

위에 서두로 말했듯이 뭘 잘하고 뭘 제일 자신있는지

말을 한다면 그냥 어렸을때 부터 했던 야구인거 같아요

 

아직 많이 부족하고 제가 프로는 가지 못했고, 별 볼일 없는 스펙이지만,

제가 야구를 했을 때 겪었던 좋았던 점, 혹은 슬럼프에 빠졌을 때

혹은 부상을 당했을 때 좌절을 겪었던 경험

그래서 슬럼프가 오고 힘들어 하는 선수를 위해 현실적이고,

핵심적인 문제점을 잘 캐치하고 선수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던거 같아요.

 

물론 지금 광주화정초등학교 야구부 감독님 보다 제가 한참 부족하지만,

감독님을 롤 모델로 삼고 열심히 배워가면서

선수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 블로그에 제가 선수때 경험했던일을 좀 적어가보려고 해요.

물론 선수들 훈련 영상들을 올릴겁니다.

 

저는 선수 시절 부상을 달고 살았습니다.

별명이 종합병원이라고 불릴정도로요.. ㅎㅎ

부상으로 인해 좌절을 경험하고..

슬럼프도 찾아오고, 입스도 오고, 안좋은 일은 좀 많이 겪어본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 경험으로 인해 우리 자라나는 야구 후배들, 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정말 필요한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쓸테니 정말 필요하시면 연락을 주시거나

댓글을 남겨 주시면 상담을 해드릴게요^^

 

 

선수 이름은 보호 차원에서 풀네임은 쓰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