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코치의 야구 이야기

야구 배팅을 잘 치고 싶다면 꼭 보세요!

by 최코치 2021.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주화정초 야구부 코치 최 코치입니다.

 

주말인데 다들 잘 쉬고 계시죠?

제가 투수들만 가르치는 줄 아시는분들이 계실텐데

저는 선수 시절에 투수 타자 둘다 해서

둘다 배웠던 선수였습니다. ㅎㅎ

 

그래서 그 덕분에 투수 타자 둘다 가르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둘다 가르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서

저희 광주화정초야구부 제자들을 가르치는데

투수들이 매일 볼을 던지는게 아니라

2~3일 씩 던지고 쉬어주기 때문에

쉴 때는 타격도 함께 봐주고 있습니다.

 

선수시절 나름 4할 까지 쳤습니다^^

야구배팅을 잘 치고 싶으신분들 많을거에요.

사회인야구를 하시는분들도 계실거고,

엘리트야구를 하는 학생들도 있을거고,

야구를 가르치는 부모님인데 우리 아이가

좀 부족해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답답하신분들이

계실 겁니다.

 

야구배팅을 잘 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먼저 체격마다 타격 폼이라던지 준비자세가

달라지겠죠?

성인이 되고 그러면 상관이 없겠지만

초등학생 선수들이 메이저리그 혹은 프로야구 선수들 폼을 따라해서

좋은 모습을 보긴 정말 드물어요.

 

물론 프로의 세계에서 뛰시고 계시는분들의 폼을 보고

잘 따라하는 것도 실력입니다.

 

하지만 그걸 100% 따라하는 것보다

거기에서 선수에게 어울리는 자세를 찾아서

응용을 해서 타격폼을 교정하는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before

 

먼저 저희 광주화정초 야구부 5학년 학생입니다.

지금 치는 모습을 보면 중심을 모아서

한번에 잘 나오지만 맞는곳에서 문제점이 발생!

 

 

 

 

사진을 보면 왼쪽 손목이 어떻게 되어 있나요?

그냥 펴져있죠?

 

배팅을 잘 치고 싶다면 저렇게 되면 안됩니다!

 

저런식으로 손목이 펴져서 공을 맞으면 날아오는 공에 밀릴거에요.

손목이 저렇게 되는 사람들은 타격을 할 때

맞았다!! 하는 순간 1루로 파울이 많이

일어날겁니다.

 

혹여나 잘 맞았다고 해도 타구질이 쭉 뻗는 타구가 아니라

오른쪽으로 휘는 타구를 보내게 될겁니다.

 

 

 

 

 

그리고 배팅을 잘 치고 싶다면 맞았을 때

오른손을 저런식으로 꺽어버리게 되면 안됩니다.

 

공이 날라 오는데 오른손으로 덮어버리면 잘 맞더라도

땅볼이 나오거나 방망이 끝에 걸려서 좋지 않은 타구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항상 저희 화정초야구부 아이들에게 방망이를 칠 때

공이 오는쪽으로 방망이를 던지거나

 

센터 방면으로 방망이를 쪽 보내준다는 느낌으로

치라고 지도를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거의 왠만한 지도자들분들이 그렇게 지도할겁니다.

 

그러면 이 5학년 선수가 조금 변한 모습을 봐 볼까요?

 

 

 

after

 

어떤가요?

비포 사진과 차이가 보이시나요?

 

비포사진은 타격을 했을 때 방망이를 몸쪽으로

잡아 채는 느낌이였지만

애프터는 방망이를 앞으로 던져주는걸 볼 수 있을거에요!

 

 

 

 

 

아직도 맞는곳에서 손목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지만.

그래도 방망이를 잡아 채는게 아니라

던져주는 느낌을 알았다는거 자체가

발전을 했다는거에 뿌듯 합니다!!

 

아무래도 20명이 넘는 야구부 학생들이 있다 보니

제대로 알려주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렇지만 어떻게든 저희 광주화정초 야구부

제자들이 배팅을 잘 치고 공을 잘 던질 수 있게

하는게 저의 일이고, 사명인걸 알기 때문에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야하는거 같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못난 지도자지만 이렇게 열심히

따라와주고 하려고 하는 선수들에게 고맙고

제가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하니까

많이 응원 해주세요!!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잘못된거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그래야 저도 얼른 고치고

좋은걸 알려줘야 하니깐요 ㅎㅎ

 

그리고 저의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하세요!

 

제가 도울 수 있는건 도와 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