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코치의 야구 이야기

운동을 그만 둔 후 뭘해야 할까요?

by 최코치 2021.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주화정초 야구부 코치 최 코치입니다.

 

오늘은 운동을 그만두고 뭘 해야 할지..

잘 모르는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서

이렇게 또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저도 11살부터 22살까지 11년 동안 운동선수를 했는데요.

 

저는 22살에 야구를 관두고 바로 했던 게

<서빙 알바>입니다.

 

많은 일 중에 왜 서빙 알바를 했을까요?

 

그건 제가 낯가림이 엄청 심해서 그걸 고치기 위해

서빙 알바를 시작했습니다.

 

어느 정도 심했냐면 친한 사람들이랑 있을 때는

말도 잘하고 그러지만 조금만 불편한 사람들이

있으면 이야기를 하지 않고 그냥 조용히 커피만 마시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운동을 그만두고 뭘 해야 할까 하다가

일단은 야구 쪽을 갈 생각을 1도 하지 않았습니다.

 

11년 동안 너무 질리게 했고, 그리고 많은 실패와

배신들이 있었기 때문에 다시는 가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 낯가림으론 먹고살기 힘들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서빙하면서 조금씩 사람 상대하는

방법을 배우고, 고쳐져 나갔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커피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커피에 대해서도 배우고 라떼 아트까지

배우게 됐습니다 ㅎㅎ

 

 

 

 

 

이런 식으로 연습해서 검사를 받고..ㅎ

재밌게 했던 거 같아요 ㅎㅎ

 

위에 사진들은 제가 커피를 배우면서

라떼 아트를 그린 후 검사받은 사진이에요!

 

 

어렸을 때는 정말 저거 잘 만들었다 그랬는데

지금 사진으로 보니깐

많이 미흡했구나.. 이런 생각도 드네요 ㅎㅎ

 

 

운동을 그만둔 후 뭘 해야 할지 모르는 건

프로선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랑 같이 일하는 코치형도 프로선수 출신인데

그 형이 알려준 게 프로선수들도 운동을

그만두고 뭘 해야 할지 모른다고 했습니다.

 

 

운동을 그만두고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혼자 생각만 하지 마세요.

 

물론 저는 혼자 생각했었습니다.

그렇지만 혼자 생각한다고 답이 나오는 건 아닙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가족들과 친구들한테

내가 뭘 잘할 거 같은지 물어보고

했으면 좀 더 빠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이 글을 읽고 있는 분 중에

운동을 그만두고 뭘 해야 할지 모른다면

여러 가지 일을 해보세요.

 

저처럼 서빙 알바도 좋고, 카페 알바도 좋고,

막노동도 좋고, 영업도 좋고, 코치도 좋습니다.

 

여러 가지 해보세요

그러면 여러가지 일 해본 게 전부다 경험치가

쌓여서 재산이 됩니다.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싶으면

본인이 제일 좋아했던 지도자를 찾아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등등

레슨장 코치님이건 상관없어요!

 

그분들은 인맥이 엄청나게 넓으시기 때문에

분명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운동을 그만둔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아직 할 일은 너무나도 많으니깐요

 

아니면 저한테 물어보셔도 됩니다.

제가 어떻게 살아왔으며

어떻게 하다가 야구부 코치를 시작하게

됐는지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그러니 난 인생 끝났어..

이런 생각보다 난 이제 다시 시작이야

이런 생각으로 시작해보세요!!

 

반응형